
▶루시퍼 2 대 0 로즈마리
1세트 루시퍼 6 <백 어스> 5 로즈마리
2세트 루시퍼 6 <이탈리아> 2 로즈마리
대회 경력서 앞선 고참 선수들로 구성된 루시퍼가 기대의 신인 팀 로즈마리를 완파하며 악마를 만나게 됐다.
18일 서울시 강남구의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본선 2경기에서 루시퍼가 로즈마리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고정 맵인 백 어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에서 경기를 시작한 로즈마리가 첫 라운드서 포인트를 획득한뒤 2번째 라운드는 초반 교전서 밀리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3라운드와 4라운드를 연속 득점하며 우위를 지켰다. 전반 마지막 라운드 선킬을 기록한 루시퍼가 A지역으로 진입하며 C4 설치 대신 교전을 선택했으며 난전 상황을 잡고 1포인트 차이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첫 라운드 시작하며 1킬씩을 주고받은 상황서 루시퍼가 맵을 돌아 상대 뒤를 치는데 성공, 다시 동점 상황을 만든 뒤 후속 라운드 2:2 싸움서 승리하며 다시 리드를 가져왔나 8번째 라운드서 로즈마리가 마지막 집중력을 보여주며 다시 따라 붙었다. 9라운드에 다시 한 번 뒤로 돌아 자리를 잡은 뒤 엄폐물서 나오는 상대를 쓸어 담고 4킬을 기록한 김영욱의 활약으로 루시퍼가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나 마지막 정규 라운드에 로즈마리가 그대로 되돌려주며 골든 라운드로 경기를 끌고 갔다.
첫 라운드 승리 팀을 결정지을 골든 라운드는 A지역에 로즈마리의 신하늘이 갇힌 상황서 루시퍼가 2킬을 먼저 가져갔으며 2 스나이퍼가 남은 상대 병력을 하나씩 정리하며 결국 6번째 포인트를 획득, 6:5로 첫 세트를자신들의 것으로 만들었다.
이어 이탈리아 맵을 무대로 펼쳐진 2세트, 선공의 루시퍼가 기세를 이어가며 선취점을 가져간 뒤 후속 라운드서 교전의 우세를 활용해 상대 병력을 무너뜨리며 빠르게 앞서 나갔다. 3라운드에 로즈마리가 반격에 시도, 1:1 상황까지는 만들었지만 창고에서의 마지막 교전서 루시퍼가 간신히 이를 막아냈으며, 4라운드에도 양 팀의 눈치싸움이 치열하게 이어졌지만 로즈마리가 처음으로 포인트를 가져갔다. 5번째 라운드는 이전 라운드에서의 루시퍼 측 규정 위반이 발견돼 로즈마리의 승리로 판결, 전반전은 그대로 루시퍼의 3:2 우세로 종료됐다.
후반전 첫 라운드 킬을 교환하는 가운데 시간이 부족한 상황서 로즈마리가 사이트 진입을 선택했지만 루시퍼의 박병권이 자리를 잡고 있다가 진입하는 상대 잔여 병력을 정리, 리드를 이어갔으며, 7라운드에 상대보다 침착한 플레이로 우위를 점하며 C4를 해체하고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8라운드에 수류탄으로 먼저 킬을 챙긴 루시퍼가 불리했던 교전을 뒤집으며 마지막 C4를 해체하고 경기를 끝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