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도란' 최현준, "팀워크 엄청 높은 편 아니지만 적응 중"

김용우 기자

2026-01-31 11:07

'도란' 최현준, "팀워크 엄청 높은 편 아니지만 적응 중"
디플러스 기아와 LCK컵 그룹 배틀 슈퍼위크를 앞둔 T1 '도란' 최현준이 현재 맞추고 있는 팀 워크에 관해 이야기했다.

T1은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치지직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LCK 그룹배틀서 BFX에 2대1로 승리했다. 바론 그룹서 4연승을 기록한 T1은 오는 31일 디플러스 기아와 슈퍼위크를 치르게 됐다.
최현준은 경기 후 인터뷰서 "오늘 승리로 팽팽하던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의 대결서 바론 그룹에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라며 "오늘 다양한 픽과 시도를 많이 했는데 결과가 좋게 나와서 얻어가는 게 많은 경기였다. 재미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BFX의 강점은 팀원 모두 목표를 정했을 때 목표를 따라가 본인들이 잘 알아서 하는 게 강점이다. 다만 오늘은 우리가 더 잘해서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시즌 첫 대회인 LCK컵서 전승 중이다. 최현준은 "선수들의 합도 중요하지만 작년과는 게임 메타가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한다. 인 게임적으로 적응하는 데도 시간이 필요하다"라며 "팀워크에서도 엄청 높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적응 단계인데 그래도 순조롭게 잘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최현준은 다음 상대인 디플러스 기아와의 대결에 관해선 "디플러스 기아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저희도 전력을 다해서 최선을 다해야할 거 같다. 꼭 이길 수 있도록 준비 잘 해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