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에포트'에게 공식 사과한 T1 "기계적인 문제로 오해 빚은 점 사과"

안수민 기자

2020-11-19 16:51

T1 로고(사진=T1 공식 SNS 발췌).
T1 로고(사진=T1 공식 SNS 발췌).
T1이 '에포트' 이상호의 개인 방송에서 코칭스태프 선임 관련 정보 유출에 대해 이상호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T1은 19일 공식 SNS를 통해 "이전에 '에포트' 이상호 선수의 방송 화면이 노출된 것과 관련하여 오해를 바로잡고자 한다"라며 이상호의 디스코드를 통한 코칭스태프 선임 관련 정보 유출에 대해 해명하고 이상호에게 사과했다.

T1의 공식적인 사과문(사진=T1 공식 SNS 발췌).
T1의 공식적인 사과문(사진=T1 공식 SNS 발췌).
지난 이상호의 개인 방송에서 코칭 스태프 인선 관련 정보가 유출된 것을 확인한 T1은 "10월 27일 방송 종료 이후에 캡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아 방송을 키지 않은 상황임에도 선수의 방송 계정에 리플레이 영상이 게재됐다"며 "해당 부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선수들은 계속 스트리밍 실을 사용하여 화면이 스트리밍 플랫폼에 그대로 노출됐다"라고 해명했다.

T1은 "이에 이상호 선수가 여러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불편함을 겪은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방송 오류는 바로 수정됐다"며 "내부 사정으로 원할하지 못해 해명이 늦어진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해당 과정에서 이상호 선수의 실수로 인하여 화면에 노출된 것으로 오해되는 상황이 이어지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진심 어린 사과를 전했다.

한편 19일 새벽 인터넷 방송에서 T1과 '에포트' 이상호를 비판했던 'Bwipo' 가브리엘 라우도 자신의 SNS를 통해 이상호에게 사과했다. 가브리엘은 라우는 "이상호가 디스코드를 통해 T1의 정보 유출을 한 것이 T1의 기술적인 문제였다고 전해 들었다"며 "이 시간을 빌어 이상호와 T1에게 오해를 불러일킬 만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사과한다"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안수민 기자

tim.ansoomin@gmail.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