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폭군' 이제동, 547일 군 복무 마치고 제대…미복귀 전역

안수민 기자

2021-12-22 19:42

이제동.
이제동.
스태크래프트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폭군' 이제동이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만기전역했다.

이제동은 지난 21일을 끝으로 1년 6개월간의 군 생활을 마쳤다. 2020년 6월 22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이제동은 10월 7일 전역 전 미복귀 휴가를 나왔고 2021년 12월 21일 자로 만기전역했다.

지난 10월 7일 자신의 개인 방송 게시판을 통해 소식을 알린 이제동은 "7일부로 군 생활이 끝났다. 다행히 몸 건강하게 무사히 전역했다"며 "아직도 기분이 얼떨떨하고 실감이 잘 안 나고 허무하기도 하다. 복귀는 안 하지만 전역 날까지는 군인 신분이라 쉬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고 지낼 계획"이라며 미복귀 전역을 밝혔다.

이어 만기 전역 이틀 전인 지난 19일에는 "복귀 방송은 22일 저녁 10시에 할 예정"이라며 "방송을 통해 궁금한 질문들을 받아 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동안 기다려줘서 감사하다"라며 개인 방송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제동은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역대 저그 최다 결승 진출 및 최다 우승, 통산 승률 1위, 최다 KeSPA 랭킹 1위 등 수많은 기록을 남겼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마지막 로열로더이기도 한 이제동은 온게임넷 스타리그와 MSL 포함 총 5회 우승을 차지했고 최단기간 골든 마우스를 얻은 주인공이다. 이제동은 스타크래프트2 선수로도 활동한 바 있으며 우승을 하기도 했다.

한편 2016년 11월을 끝으로 프로게이머 은퇴를 선언한 이제동은 개인 방송을 시작해 팬들과 소통했고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과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등에 꾸준히 출전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안수민 기자

tim.ansoomin@gmail.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