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오는 6일(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6'의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의 LoL 실력자들이 참여하는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다.
‘미워도 다시한번’은 지난 1일(목) 진행된 4강 1경기에서 ‘XX(트할, 준밧드, 불비, 하이브리드, 정건웅)’를 3:1로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강력한 상체를 기반으로 하는 XX팀을 상대로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강팀의 기세를 선보였다.
이에 맞서는 ‘총이요’는 지난 2일(금) 진행된 4강 2경기에서 ‘당연한 결과(강하다-별, 에필로그, SPARKLE, Mystic, 세난)’를 마찬가지로 3:1로 꺾고 결승전에 올랐다. 전 프로게이머 스맵과 마타의 노련한 플레이가 한타 때마다 빛을 발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해 냈다.
‘ALL 시즌6’ 결승전은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오는 6일 경기 당일까지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회 총 상금은 3,500만 원으로 우승은 2,000만 원, 준우승은 1,000만 원, 3위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LL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승부 예측 이벤트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https://esports.afreecatv.com)에서 획득한 포인트(이하 ‘젬’)를 이용해 ALL 경기 승부를 예측하는 시스템으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및 경기 일정, 이벤트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LL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LL 시즌6’는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