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0월 14일 베이징 스마트 이스포츠 센터에서 벌어질 예정인 롤드컵 플레이-인서 LCK와 LPL 4번 시드가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5전 3선승제로 경기를 치른다.
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같은 곳에서 열리는 스위스 스테이지는 전 세계 5개 지역에서 선발된 16개 팀이 참가한다. 승패가 같은 팀끼리 대진이 정해지는 스위스 스테이지에서는 1승을 쌓을 때마다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가까워지고 패배하면 그만큼 탈락에 가까워진다.
3승을 달성하는 팀은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하며 3패를 당한 팀은 탈락한다. 단판 승부로 진행되는 스위스 스테이지이지만 진출과 탈락이 결정되는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토너먼트 스테이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5판 3선승제 경기로 진행되므로 결승에 진출하기 위한 팀들의 경쟁이 더욱더 치열해진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8강과 4강이 한 주에 열리면서 역대 월드 챔피언십 역사상 처음으로 휴식기 없이 진행된다.
롤드컵 우승팀을 가리는 결승전은 11월 9일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결승전에서 승리하는 팀은 2025년 세계 최고의 LoL 이스포츠 팀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LoL 이스포츠 15년의 역사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는 영광도 차지한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