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KeSPA, 교내 e스포츠 환경 조성 위한 장비 기증

박운성 기자

2025-12-18 10:38

목포영화중학교 장비 기증식(사진=협회 제공).
목포영화중학교 장비 기증식(사진=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는 '찾아가는 교내 e스포츠 대회' 참여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e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장비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장비 기증식은 교내 e스포츠 환경 조성과 학생들의 진로 및 동아리 활동 확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인프라가 부족해 관련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학교의 장비 활용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증 대상을 선정했다.
여수공업고(왼쪽)와 목포영화중학교 장비 기증식(사진=협회 제공).
여수공업고(왼쪽)와 목포영화중학교 장비 기증식(사진=협회 제공).


장비 기증 학교로는 인천 중구의 재능중학교, 전남 목포의 목포영화중학교, 전남 여수의 여수공업고등학교 총 3개교가 최종 선발됐다. 재능중학교는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해 e스포츠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과 자율 동아리를 개설하고, 교내 및 지역 연계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저변 확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목포영화중학교는 정규 교육과정과 방과후·동아리 수업에서 장비를 활용하며, 교내 리그 및 상시 대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수공업고등학교는 e스포츠부 학생선수 대회 활동을 지원하고 교내 학생 대회와 시 단위 대회 개최, 종목별 학생선수 모집 등 학교 및 지역 기반의 다양한 e스포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최종 선정됐다.

장비는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시디즈의 의자, 로지텍 마우스·키보드·헤드셋, MSI의 게이밍 PC 등 e스포츠에 최적화된 고사양 전문 장비를 후원 받아 학교당 11세트가 기증됐다.
한편, '찾아가는 교내 e스포츠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라이엇 게임즈, 넥슨코리아, 삼성전자, 시디즈, 로지텍, 골스튜디오, MSI, SK텔레콤이 후원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