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장비 기증식은 교내 e스포츠 환경 조성과 학생들의 진로 및 동아리 활동 확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인프라가 부족해 관련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학교의 장비 활용 계획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증 대상을 선정했다.

장비 기증 학교로는 인천 중구의 재능중학교, 전남 목포의 목포영화중학교, 전남 여수의 여수공업고등학교 총 3개교가 최종 선발됐다. 재능중학교는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해 e스포츠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과 자율 동아리를 개설하고, 교내 및 지역 연계 e스포츠 대회 개최 등 저변 확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목포영화중학교는 정규 교육과정과 방과후·동아리 수업에서 장비를 활용하며, 교내 리그 및 상시 대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수공업고등학교는 e스포츠부 학생선수 대회 활동을 지원하고 교내 학생 대회와 시 단위 대회 개최, 종목별 학생선수 모집 등 학교 및 지역 기반의 다양한 e스포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혀 최종 선정됐다.
장비는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시디즈의 의자, 로지텍 마우스·키보드·헤드셋, MSI의 게이밍 PC 등 e스포츠에 최적화된 고사양 전문 장비를 후원 받아 학교당 11세트가 기증됐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