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LCK컵] 젠지, DK 21번째 북벌 저지... 홍콩행 확정

김용우 기자

2026-02-14 20:57

[LCK컵] 젠지, DK 21번째 북벌 저지... 홍콩행 확정
◆ LCK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
▶ 젠지e스포츠 3대1 디플러스 기아

1세트 젠지e스포츠 승 vs 패 디플러스 기아
2세트 젠지e스포츠 패 vs 승 디플러스 기아
3세트 젠지e스포츠 승 vs 패 디플러스 기아
4세트 젠지e스포츠 승 vs 패 디플러스 기아

젠지e스포츠가 디플러스 기아의 21번째 북벌을 저지하고 가장 먼저 홍콩행을 확정지었다.

젠지는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치지직 아레나에서 열린 디플러스 기아와의 LCK컵 플레이오프 2라운드서 3대1로 승리했다.

승리한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 전 21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젠지는 가장 먼저 홍콩행 티켓을 따냈다. 반면 디플러스 기아는 패자 2라운드로 내려가서 DN 수퍼스와 DRX의 승자와 3라운드 진출을 놓고 대결할 예정이다.

1세트 초반 바텀에서 킬을 추가한 젠지는 11분 탑에서 '캐니언' 김건부의 바이 갱킹 때 '기인' 김기인의 럼블이 '시우' 전시우의 오른을 끊었다.

바람 드래곤을 두고 벌어진 한 타 싸움서 승리한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에게 전령을 내줬지만 전투에서 대승을 거뒀다. 디플러스 기아는 27일 전투서 킬을 추가했지만 바람 드래곤 영혼을 가져온 젠지를 넘는 건 역부족이었다.

글로벌 골드 1만을 넘긴 젠지는 30분 미드 한타 싸움서 승리했다. 승기를 잡은 젠지는 31분 디플러스 기아의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파괴하고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2세트를 내준 젠지는 3세트서는 '캐니언' 김건부의 판테온이 라인 개입에 성공하며 킬을 추가했다. 23분 대지 드래곤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도 이득을 챙겼다. 젠지는 탑으로 들어가다가 디플러스의 역습에 피해를 입었다.

하지만 대지 드래곤 영혼과 바론 버프를 두른 젠지는 31분 탑으로 다시 밀고 들어갔고, 디플러스 기아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2대1로 리드를 잡았다.

젠지는 4세트서 '쵸비' 정지훈의 오로라가 '쇼메이커' 허수의 애니비아를 두 번 잡았다. 11분 바텀 강가에서 이득을 챙긴 젠지는 26분 '루시드' 최용혁의 아트록스에 오브젝트를 스틸 당했고 전투서도 대패했다.

하지만 31분 바텀에서 벌어진 한 타 싸움서 승리한 젠지는 바론 버프를 둘렀다. 골드도 역전에 성공한 젠지는 41분 탑 칼날부리 전투서도 상대를 압도했다.

결국 젠지는 44분 바텀 전투에서 디플러스 기아의 4명을 정리했고 밀고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하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